이천시, 채움모니터 2기 발대식 개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1기 모니터 위원 감사패 전달, 성과 공유의 시간 가져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7일 이천시 채움모니터 2기 발대식을 가졌다.

채움모니터는 공무원들의 손길이 닿지 않는 부분까지 채워주는 역할을 하는 민원개선 모니터로 명칭공모를 통하여 선정되었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다양한 불편사항을 제보하여 더 나은 이천시를 위해 노력해준 1기 모니터 위원들에게 그 간의 노고를 격려하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1기 채움모니터는 2019년 9월부터 2020년 9월까지 활발하게 활동하여 11차 간담회 동안 78.8%의 모니터 의견을 반영하며 큰 성과를 거뒀다.

1기로 활동한 위원들은 “채움모니터를 통해 민원불편사항을 제보하고 간담회 때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으며 소통할 수 있어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채움모니터 2기는 2020년 10월 26일부터 11월 13일까지 모집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10명으로 구성되었다.

앞으로 주민불편사항 및 제도개선 사항 제보, 미담수범사례 전파 및 시민의견 수렴, 종합민원실 운영에 따른 개선방안 제시 등 월 1회 간담회를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채움모니터 1기에 이은 적극적인 모니터 활동으로 한층 더 다양한 민원사항을 수렴하여 시민이 행복한 이천시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