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0년 신규 임용(예정)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임용 전 직무 및 소양능력 갖춰
– 코로나 19 시대에 맞춰 비대면 교육과 집체교육 병행 실시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올해 임용(예정)된 신규공직자 93명을 대상으로, 지난 8일 비대면 화상교육과 13일부터 2일간의 집체교육을 병행하여 「2020년 신규공직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19 방역조치에 따라 온라인 교육과 병행하였으며, 집체교육은 장호원에 소재한 동원리더스아카데미 연수원에서 2기수로 나누어 운영하였다.

신규공직자들은 이번교육을 통해 공직가치 내재화, 효과적인 조직 커뮤니케이션, 스마트한 민원응대 등의 직무능력과 조직적응력 향상을 위한 과정을 이수하였으며, 이 밖에도 선배 공직자와의 대화, 이천시 바로알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소화하면서 시민이 주인인 이천의 일원으로 역량을 키움과 동시에 공직가치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중요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엄태준 이천시장은 특강을 통해 신규공직자들을 위한 축하와 따뜻한 격려말씀을 전하며,‘이천시 공직자로서의 자부심과 책임을 가지고,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공직자가 될 것’을 당부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임용후보자는“공직생활을 시작하면서 설렘과 동시에 긴장되고 걱정되는 부분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 책임과 역할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코로나 19로 인해 힘든 상황이지만 이렇게 동기, 선배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