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먹거리추진위원회 13차 회의 실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9일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지역 여건을 반영한 먹거리 전략수립을 위해 먹거리추진위원회 13차 회의를 실시했다.

먹거리추진위원회는 총 48명으로 먹거리 관련 6개 분과(생산, 유통, 가공, 소비, 체험, 복지)로 구성된 민관거버넌스이며, 회의에는 경기도 의회의원 3명을 포함해 3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먹거리 종합계획 제안사업 최종(안) 협의, 먹거리 기본조례(안) 검토 및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먹거리 종합계획 최종 보고회에서 제안된 안전먹거리 생산체계 구축, 안전 먹거리 접근성 및 소비기반 확대, 생애주기별 먹거리 보장체계 구축, 먹거리 시민 육성의 5개 분야 세부사업에 민관의 의견을 반영한 35개 사업(안)에 대해서 최종 협의를 이행했다.

먹거리 기본조례(안)은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및 시행, 먹거리위원회 설치 및 운영,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이천먹거리 인증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먹거리 순환 체계의 확립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3차에 걸친 회의를 통해 조례 각 조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토론 안건으로 지역 먹거리를 이천시 먹거리로 변경, 공동위원장 제도 찬반투표, 통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 설치 검토, 이천먹거리 인증기간 등이 있었다.

시 관계자는 먹거리 보장 기본 조례의 모법 연계를 통한 보완 검토를 지속하여 발전 지향적인 먹거리추진위원회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