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둔 주민자치 위원회↔부발 문화의 집 업무 협약 『삶을 디자인하는 청년 탐구자들의 꿈 책 만들기』 운영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기웅)는 29일 부발 청소년 문화의 집 부발 방과후 청소년아카데미(관장 조하나)와 신둔면 우수프로그램 삶을 디자인하는 청년탐구자들의 꿈책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부발청소년 문화의 집과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북부권역 네트워크의 일환으로 2019년도 ‘청년 아티스트 프로젝트’ 운영에 이어 두 번째 협약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위탁 운영하는 신둔면 우수프로그램은 ‘삶을 디자인 하는 청년탐구자들’로 중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 이야기를 엮어 한권의 책으로 만들어 가는 과정을 담았다.

또한 도예 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한 청소년들의 열정을 담은 현재의 모습을 만들어보는 시간과 도예인형작가와 함께하는 미래의 꿈 캐릭터 작업도 진행할 계획으로 책과 함께 캐릭터를 통해 자신의 꿈을 시연하고 역량을 이해하는 성장기를 담은 책을 완성 할 것이다.

신둔면 평생학습 담당자는 삶을 디자인하는 청년탐구자들은 코로나19에 대응하여 비대면 수업과 현장체험으로 진행하며 사전 시범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도가 있었으며 청소년의 꿈 책 만들기 활동에 기대감을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