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하남시 꿈드림, 제2차 자립지원 ‘자 · 라 · 밸’ 진행:미디어 리포트
로고

하남시 꿈드림, 제2차 자립지원 ‘자 · 라 · 밸’ 진행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20/07/27 [15:26]

하남시 꿈드림, 제2차 자립지원 ‘자 · 라 · 밸’ 진행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20/07/27 [15:26]

 

하남시 학교 밖 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자립과 사회진입을 돕기 위해 ‘자·라·밸’자립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라·밸’은 신조어 워·라·밸(Work-Life-Balance)을 변형한 것으로 자립을 통한 삶(Life)의 균형(Balance)을 의미한다.

제1차 프로그램은 지난 5월부터 2달간 진행됐고 학교 밖 청소년 6명이 1단계 자립준비교실을 통해 맞춤형 자립 목표 설정과 자립 기술을 습득한 후 2단계 자립기술훈련을 통해 포토샵(GTQ) 2급 및 바리스타 2급 자격을 취득했다.
제2차 프로그램은 오는 29일부터 매주 수요일, 목요일 6회 동안 ▲취업관리(자기이해 및 진로 탐색) ▲경제관리(합리적인 소비 생활) ▲생활관리(자립을 위한 한식 쿠킹클래스) ▲법·소양관리(청소년 노동인권 교육과 성폭력 예방 교육) 등 자립준비교실이 운영된다.

자립준비교실 수료 이후 바로 이어서 전문 자격·훈련과정인 자립기술훈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하남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욕구조사 결과를 반영해 자립부터 자격취득 전 과정의 수강료와 응시료까지 전액 지원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사업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프로그램 참여에 열의를 보이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방역 지침을 준수한 오프라인 강의와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해 자립과 사회진입을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하남시청소년수련관으로 학교밖지원센터를 이전·확장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전용공간도 마련했고 이곳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적극적으로 설계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 꿈드림은 2015년에 개소한 이후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 복귀와 건강한 사회진입을 도와 검정고시 합격 98명, 학교재적응 77명, 대학진학 8명, 자격증취득 및 취업 25명 등 괄목한 성장을 거듭하면서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자신들만의 꿈과 진로에 당당하게 도전하는 청소년들의 성장 프로젝트 중심센터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