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풍산초 혁신교육지구사업 교육과정다양화 활동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1학년 샌드아트 체험활동 실시

하남풍산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103명)은 7월 23일과 24일 양일 간 하남풍산초 실습실에서 샌드아트 체험활동을 했다. 이번 활동은 하남혁신교육지구 교육과정다양화 사업의 일환으로 교실 현장에 생생한 체험활동을 도입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감성과 지성, 사회성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하였다.

이 활동은 통합교과 단원‘여름날 더운날’과 관련지어 ‘모래로 나타내는 여름날’이라는 주제로 라이트 박스 위에 빛과 모래의 대비를 통한 표현기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자신이 원하는 여름의 모습을 직접 모래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급별로 2일간 1시간씩 배정하여 홀수, 짝수 학생 각각 14명 이내로 실습실에서 사회적 거리를 두고 앉아서 감염병 예방 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활동했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쳐있던 마음에 활력을 얻고, 모래와 빛을 이용한 손쉬운 방법으로 자유롭고 흥미롭게 표현하며 문화체험을 할 수 있었다. 특히, 감염병 확산이 우려되는 요즘 같은 상황에 교내에서 할 수 있는 안전하고 개별적인 이색 체험활동은 향후 저학년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적용할 만한 가치가 있다.

체험에 참여한 하남풍산초 1학년 이00 학생은 “코로나 때문에 그동안 학교에 와서도 마스크 쓰고 교실에 앉아 수업만 들어서 조금답답했는데 너무 재미있었어요. 앞으로 이런 다양한 활동을 또 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