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38회 대한민국연극제 경기도대회 은상 수상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제38회 대한민국연극제 경기도대회에서 광주시 출품작 ‘춘천거기’가 은상과 무대예술상(하도욱), 우수연기상(박마리아, 김은애)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일 경기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경기예총이 주최하고 경기도 연극협회가 주관하며 경기도, 경기도의회, (사)한국연극협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의 연극축제로 세종특별자치시에서 개최되는 제38회 대한민국연극제에 출전하는 경기도대표 팀을 선발하는 대회이다.

광주시 출품작 ‘춘천거기’는 청춘과 사랑, 누구나 한번쯤 경험했음직한 젊은 시절의 사랑과 아픔을 담고 있다.

지난 6월 10일 광명시를 시작으로 경기도 내 20개의 시를 순회하며 실시된 본 대회에서 광주시 대표 극단 파발극회(대표 이기복)는 지난 4일 출전해 은상과 무대예술상, 우수연기상 등 총 4개의 상을 수상했으며 단일팀으로는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한편, 파발극회는 대한민국연극제에 광주시를 대표해 15년 연속 출전하고 있으며 대상 1회, 금상 3회, 은상 3회 등 많은 수상실적을 기록했으며 1993년 창단 이래 20년 넘게 광주시에서 활동하며 광주시의 문화예술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