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 하남시지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의 감자 수확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새마을운동 하남시지회, 23일 하남시 선동 휴경지에서 감자 수확 행사
○ 각 동에 배분하여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 예정

 

새마을운동 하남시지회(회장 유병윤)는 지난 23일 이른 아침부터 8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어려운 이웃돕기의 일환으로 하남시 선동 소재 1,000여 평의 휴경 농지에서 직접 키운 감자를 수확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새마을 회원들은 지난 3월부터 정성껏 가꾼 감자를 수확해 관내 경로당,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고자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감자 10,000kg을 배분했다.

유병윤 지회장은 “60년만의 폭염 속에서도 이웃돕기를 실천하고자 참석해주신 시장님과 의장님을 비롯한 새마을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빛나는 하남 건설을 위해 새마을운동 하남시지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회원들과 함께 땀 흘리며 감자를 수확한 김상호 하남시장은 “숨이 막히는 폭염에도 구슬땀을 흘려 봉사해주시는 새마을 지도자 여러분 덕분에 우리 하남시가 구석구석 건강해지고 살고 싶은 하남이 되어간다”며 회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이날 미사2동 및 덕풍2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10kg 감자 40박스를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에 배부했다.

배영숙 미사2동 부녀회장은“정성으로 키운 감자를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수 있어 보람과 기쁨을 느끼며, 코로나로 인해 힘든 일상 속에서 온정을 전달하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송광흡 덕풍2동 협의회장은 “정성을 모아 준비한 감자가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워진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