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이영아 의원, “공약실천” 최우수의원 선정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경기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표창 수상 –

 

하남시의회 이영아 의원이 경기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한 제7회 의정활동 평가에서 공약실천 분야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되어 20일 표창을 받았다.

경기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는 의욕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와 지역 발전에 공헌해 온 우수의원 17명을 10개 분야별로 선발했으며, 이날 시상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별도의 행사 없이 전달식으로 대체했다.

이영아 의원은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생활밀착형 정치를 펼쳐 왔으며, 공동체의 안전과 공공인프라 확대를 위한 마을공약을 성실히 이행하며 사람 중심의 도시를 만드는 데 이바지했다.

이밖에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의 부실 운영과 시청사 청소용역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등 매서운 비판으로 시 행정에 긴장을 불어넣는 한편, 제도 개선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조례를 발의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오고 있다.

이 의원은 “공약 실천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고자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젊은 열정으로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정치가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더욱 땀 흘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