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0년 협동조합 설립교육 수강생 모집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광주시는 19일 협동조합 설립절차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2020년 광주시 협동조합 설립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6월 1일부터 12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진행하며 교육시간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4회 16시간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 장소는 광주시청 8층 중회의실이다.

교육과정은 1회차 사회적경제의 이해, 2회차 협동조합 유형 및 설립요건, 3회차 협동조합 정관 및 규약 작성법, 4회차 사업계획서 작성법 순으로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또는 협동조합에 관심 있는 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수료생은 실제 협동조합 설립 때까지 지속적인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앞으로 광주시에서 실시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교육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된다.

교육신청은 광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sm4027@korea.kr)또는 시청 일자리경제과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협동조합 설립교육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위한 기초단계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광주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