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양평군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 착수보고회 개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아름다운 학습동행’양평군 평생학습 비전과 발전방향 구상

양평군은 지난 12일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제2차 양평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양평군은 2014년 제1차 평생학습도시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이후 성과와 한계를 진단하고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평생학습 서비스 요구와 지역의 평생학습자원 조사를 바탕으로 ‘제2차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한다.

대한민국평생교육진흥재단에서 오는 9월까지 연구용역을 수행하며 2020년도부터 2025년까지 6년 간의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중장기 평생교육진흥 계획을 수립하게된다.

금번 실시하는 종합 중장기 발전계획은 양평군 1읍 11면 전역의 네트워크 조성, 지역활동가 양성, 학습형 일자리 창출 등 4대 플랫폼 과제를 포함한 12대 특화 전략을 구상하고, 지역주민 및 평생교육기관과 지역 활동가인 평생교육학습매니저 등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향후 중장기 계획수립 과업에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본 용역을 총괄하는 아주대학교 최운실 교수는 “양평군 천혜의 자원과 문화 및 학습자원을 연계한 전방위적 학습도시 시너지 극대화 전략에 초점을 맞춰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오흥모 평생교육과장은 “양평군민의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평생학습 서비스 요구에 기반한 제2차 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이자 민선7기 군정계획 구현을 위한 평생학습도시 마스터플랜이 구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