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내년도 예산에 75억원 규모 반영

성남시는 내년도 예산 편성 반영을 위해 오는 6월 30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제안사업 예산반영 규모는 모두 75억원이다.

공모 분야는 50억원의 예산을 편성하는 시 단위 정책사업과 25억원(50개 동별 50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하는 동 단위 지역사업이다.

시 단위 정책사업은 사회복지·보건·문화·교육·체육·도로·교통 분야에서 시 전체 또는 3개 동 이상에 영향을 미치는 사업을 제안받는다.

동 단위 지역사업은 50개 동별 해당 동에만 영향을 미치는 사업을 제안받는다. 소규모 환경개선 사업, 마을·자치 공동체 사업 등이다.

성남시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시·구·동 예산담당 부서에 비치한 제안서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해야 할 사업 내용을 적어 팩스 등으로 보내면 된다.

성남시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시민참여→주민참여예산→예산참여)해도 된다.

제안받은 사업은 50개 각 동 지역회의나 주민참여예산 분과위원회의 현장 실사, 사업 추진 부서별 검토, 심의 과정을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한다.

지난해 성남시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로 운동하고 싶은 안전한 산책로 만들기,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등 163개 사업을 선정하고, 올해 73억원을 반영해 추진 중이다.

주민참여예산 제안 접수는 상시 이뤄져 오는 7월 1일 이후 접수분은 오는 2022년 예산 반영 심의 대상으로 넘긴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