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사회적 거리두기’ 유관기관 협업…코로나19에 적극 대응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하남시, 하남소방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협업 체계 구축
○ 보건방역, 다중이용시설 점검, 지역경제활성화 논의 등 점검

 

시는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 방지를 최소화하기 위해‘사회적 거리 두기’캠페인을 적극 실행하게 됨에 따라 각 부서별 협조·유관기관과의 협업을 위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연제찬 부시장 주재로 시청 관련 부서와 하남소방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경기신용보증재단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논의사항으로는 ▲총체적인‘사회적 거리두기’강화 방안 수립 ▲보건 방역을 위한 선별진료실 및 호흡기 감염 클리닉 운영 ▲집단 감염위험이 높은 다중이용시설 총646개소(종교시설, 민간 신고체육시설, PC방·노래방) 및 유흥주점 48개소의 방역활동 및 이행실태에 대해 점검했다.

이외에도 ▲특례보증금 긴급 확대 편성, 지역화폐 하머니 카드 지원확대 등 하남시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사항 ▲취약계층의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시와 유관기관과는 ▲하남경찰서의 경우 다중이용시설 등 점검 시 인력지원, 현장 점검 시 주변 순찰 강화 및 질서유지 협조를 약속했다.

또한 ▲하남소방서의 경우 상황발생 시 상황대책반을 통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할 것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는 학생들의 개학 후 유기적인 체계 구축을 통해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즉시 대응 할 것 ▲경기신용보증재단과는 신속한 보증지원을 위한 제도완화 및 인력충원 등에 대해 협조를 구했다.

연 부시장은“우리시는 확진자가 1명 뿐 이지만, 인근 시·군에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고 있어 우리시도 안전지대라고 할 수 없다”며,“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업 및 정보 공유를 통해 코로나19에 지혜롭게 대처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