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동심이 전한 마음에 답한 이재명 “소중한 마음...놀라운 기적으로 변해”:미디어 리포트
로고

동심이 전한 마음에 답한 이재명 “소중한 마음...놀라운 기적으로 변해”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20/03/20 [20:09]

동심이 전한 마음에 답한 이재명 “소중한 마음...놀라운 기적으로 변해”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20/03/20 [20:09]

남양주 새봄초 장아무개군의 따뜻한 응원 손편지와 마스크 기부에 이 지사 진심 표하며 감사함 나타내

“장 군의 따뜻한 마음 덕분에 우리 모두가 큰 힘을 얻었습니다.”

코로나19를 이겨내기위해 손편지와 마스크 선물을 통해 마음을 전한 동심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고마움을 전하며 훈훈한 감동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9일 남양주 새봄초등학교에 다닌다는 장아무개 군은 ‘마스크 받고 힘내세요 ♡’라는 제목의 편지를 통해 “아픈 사람을 위해 써달라”라며 마스크를 함께 보내며 마음을 보탰다.

장 군은 편지글에서 “2011년생이여서 오늘 마스크를 약국에서 샀어요. 오늘 산 마스크를 보내드려요”라면서 “코로나 조심하세요. 건강하세요”라고 글을 맺어 따뜻한 동심에 흐뭇한 미소를 짓게했다.

이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자신의 SNS의 ‘남양주 새봄초의 멋진 친구에게’라는 공개 답글을 통해 “답장이 늦었네요. 장 군이 보내준 편지와 마스크 2장 잘 받았습니다”라며 “한 마디 한 마디에 얼마나 그 소중한 마음이 느껴지던지..진심으로 고맙습니다. 또한 훌륭한 아이를 바르게 키워주고 계신 부모님께도 감사드립니다”라고 화답했다.

이어 “”아픈 사람을 위해” 마스크 2장을 써달라고 했지요?”라고 반문하며 “고민 끝에 코로나19로 아픈 사람들이 잘 치료 받을 수 있도록 애써주시는 임승관 의사선생님(경기도 코로나19 긴급대책단장님)께 마스크를 드렸습니다”라고 전했다.

이 지사 “우리 모두 큰 힘…마스크 2장이 3장으로 변한 놀라운 기적 만들어”

”한 마디 한 마디에 얼마나 그 소중한 마음이 느껴지던지..진심으로 고맙습니다.”

그러면서 “임 단장님은 오늘 장 군의 마스크 1장을 감사한 마음으로 썼고요. 자신의 마스크 2장을 보태 총 3장을 내어주셨다”며 “홀로 지내는 어르신과 이 분들을 돕는 자원봉사자께 드리라고요. 마스크 2장이 3장으로 변한 놀라운 기적이지요?^^ 이 마스크 3장은 곧 독거어르신과 봉사자들에게 전달될 겁니다”라고 부연했다.

이재명 지사는 끝으로 “장 군의 따뜻한 마음 덕분에 우리 모두가 큰 힘을 얻었다”며 “임 단장님이 장 군이 보내준 마스크를 쓰고 기자회견 한 사진을 보냅니다. 고마운 마음 가득 담아서요^^”라고 재차 감사함을 전했다.

이와 관련 경기도 관계자는 “장 군의 편지는 9일 날 우편으로와 도청비서실 11일 도착했으나 이 지사가 13일 모친상을 당해 오늘 답하게 된 것”이라며 “경기도는 코로나19 로 인해 굉장히 힘겨울 때 장 군의 소중한 마음에 힘을 내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더욱더 노력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11일 ’일반 마스크’ 추가생산 확대 방안을 마련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산업통상자원부에 건의안을 제출했다. 개선안 골자는 보건용 마스크 생산업체가 유휴설비를 활용해 대체용 일반 마스크(공산품 마스크)를 생산할 수 있게 하자는 것이다. 경기도는 이러한 제도 개선이 이뤄진다면 하루 58만장의 일반 마스크를 더 만들 수 있다고 보고 있다. 해당 건의안은 현재 정부제도 개선 절차만 남겨두고 있는 상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요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