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사회복지협의회, ‘마스크 모아드림(More Dream)’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11마스크 기부로 사각지대 보건 취약계층 지원

 

사회복지법인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는 코로나19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소외계층을 위한 ‘마스크 모아드림(More Dream)’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하남시 복지정책과와의 협력을 통해 민·관협력사업으로 추진되며, 관내 BIS(버스정보시스템)게시, SNS 등 각종 매체 홍보를 통해 시민의 참여를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마스크 모아드림은 지정장소에 설치한 기부함에 시민들이 마스크를 기부하면, 이를 모아 사각지대 보건 취약계층에게 전달한다.

따라서 기부받는 마스크는 포장이 뜯어지지 않은 상태여야 한다. 보건 취약계층은 공적 마스크 지원에서 제외된 계층이다.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는 우선적으로 하남시청(본관로비, 민원실), 13개동 행정복지센터, 대형마트(스타필드, 홈플러스), 지식산업센터(아이테코 등) 등지에 마스크 기부함을 설치를 완료하였다.

주민들이 기부한 마스크는 좋은이웃들 자원봉사자가 일주일에 한번 회수해, 포장손상 여부 등을 검사 후 보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하남시사회복지협의회는 마스크 모아드림을 통해 기부를 통한 나눔문화가 널리 확산되고, 기관 간 협력을 통한 사회복지 전달체계 역할 강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