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2020년도 개별주택가격 열람 실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3.19~4.8까지 소유자 법률상 이해관계인 대상 개별주택가격 의견 받아

 

하남시는 19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소유자와 법률상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지난 1월 1일 기준 산정한 개별주택가격에 대해 열람을 실시하고 의견을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개별주택가격 열람은 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기에 앞서 주택 소유자 등의 의견을 들어 공정한 가격을 공시하기 위한 사전절차로, 열람대상은 하남시 소재 6,144호의 개별주택(단독·다가구)이다.

주택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http://www.realtyprice.kr) 및 하남시청 세정과를 통해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가 조사·산정한 72,425호의 공동주택(아파트·다세대·연립)가격은 개별주택가격 열람 일정과 같은 기간 내에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에서 열람 및 의견 제출이 가능하다.

의견이 제출된 주택가격은 가격산정의 적정여부를 재조사하여 그 처리결과를 개별 통지하게 되며, 열람 절차를 마친 주택가격은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4월 29일 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매년 공시되는 주택가격은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조세 부과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