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전기이륜차 구매지원사업 추진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 –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친환경자동차 활성화와 구매 촉진을 위해 ‘전기이륜차 구매 지원사업(사업량 50대)’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여주시에 주소를 둔 만 16세 이상 개인 이거나 사업장을 둔 법인을 대상으로 2020년 1월 1일 이전 여주시에 거주 등록한 개인이거나 설립한 법인에게 지원한다.

지원신청 방법은 전기차 구매자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www.ev.or.kr/ps)에 입력한 후 서류 원본을 여주시 환경과에 제출하면 된다.

전기이륜차 구매보조금 지급은 차량 출고·등록 후 10일 이내 이륜차 구매보조금 지급요청서와 관련서류를 사이트에 등록 후 구매지원 신청서 원본을 제출하면 확인 후 제작사에게 보조금을 지급한다.

특히 금년도 구매지원 범위는 경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화해 구매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고 기초생활수급자, 다자녀 등에 대해 우선으로 10대를 지원할 계획으로 여주시 친환경 정책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0년 지원사업에 세부적인 선정기준과 금액 등은 여주시 홈페이지(www.yeoju.go.kr)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필요시 환경과 생활환경팀(031-887-29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