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평생교육 관련 공공기관 회계실무교육 실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평생교육관련 공공기관…“회계 노하우 공유와 네트워크 활성화 교육”
–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덕풍청소년문화의집, 학교급식지원센터, 평생학습관, (재)하남시민회..‘실무자 40여명 참여’

○ 회계실무 및 청렴회계 기본책무임을 숙지하는 계기마련

하남시는 청소년수련관에서 평생교육과 관련된 직영기관, 민간위탁기관, 재단법인 등의 회계 노하우 공유와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회계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학교급식지원센터, 덕풍청소년문화의집, 평생학습관, (재)하남시민회 등 각 기관 실무자 40명이 참여했다.

강사로는 하남시청 감사팀장과 경리팀장이 민간위탁사업의 주의사항 및 사례발표, 세출예산 집행 10대 원칙에 대해 강의했고, 평생학습팀장이 회계 전반에 대한 강의를 하여 회계 노하우 및 사례공유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회계 실무 및 공공기관이 지켜야하는 청렴한 회계에 대해 숙지하는 계기가 됐고, 각 기관의 실무자 네트워크를 조성하여 평생학습 활성화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박춘오 평생교육과장은“회계실무 교육 및 노하우 공유를 통해 청렴한 공공기관이 회계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지난해‘평생학습도시’에 선정된 하남시는‘삶과 꿈을 키우는 평생학습도시’라는 비전과 함께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기반 구축을 위한 사업과 교육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