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호 하남시장, “올해 설은 따뜻한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으로 오세요~”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김상호 시장, “상인 분들의 따듯한 정 느껴”, “상점가내 청년창업 가게응원”

김상호 하남시장은 민족고유의 명절 설을 맞이하여 23일 전통시장과 석바대상점가를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설 명절 경기 체감에 나선 김 시장 비롯한 일자리경제국장 등 관계자는 덕풍·신장전통시장과 석바대 상점가를 방문하여 상인들과 대화하며 새해 덕담을 나누었다.

김 시장은“설을 맞아 상인 여러분들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이 청년일자리가 늘고 새로운 도전과 활력이 넘치는 희망의 공간으로 함께 만들어 가자”라고 격려했다.

이어,‘스마트전통시장’으로 체계적인 조직화와 지역협업을 통해 새로운 경쟁력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자고”강조했다.

한편, 하남시는 지난 20일, 이재명 경기도지사 방문 시 전통시장 유통구조 개선책으로‘스마트전통시장’추진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3기 신도시 교산지구 조성 시 공동체 중심의 개발로 연계해 5호선·3호선 환승체계를 구축해 원도심을 중심으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활성화에 주력한다고 밝혔다.

하남시는 지난해 소상공인 및 골목상권을 위한 지역화폐‘하머니’가 160여 억 원이 판매되며 성황을 이뤘으며, 올해는 300억 판매를 목표로 지역경제의 심폐소생술 역할을 톡톡히 할 계획이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