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하남시보건소, 감염병 예방수칙 지켜 건강한 설 명절 보내세요!:미디어 리포트
로고

하남시보건소, 감염병 예방수칙 지켜 건강한 설 명절 보내세요!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20/01/21 [11:22]

하남시보건소, 감염병 예방수칙 지켜 건강한 설 명절 보내세요!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20/01/21 [11:22]

 

◇ 설 명절 기간 가족, 친지 방문 및 국내여행 등으로 발생하기 쉬운 A형간염, 인플루엔자, 노로바이러스감염증 예방수칙 준수
–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안전한 물과 음식섭취

◇ 해외여행 시 중국 우한시 폐렴, 홍역 등 감염 예방 당부

하남시보건소(소장 구성수)는 설 연휴(’20.1.24.~1.27.) 기간 가족, 친지 방문 및 국내·외 여행 증가에 따른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설 연휴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국내에서는 명절 기간 동안 위험 음식의 섭취 및 사람간 접촉 증가로 발생위험이 높은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과 인플루엔자 등에 유의해야 한다.

A형간염 2019년 8월까지 급증하였다가, 조개젓이 원인임을 밝히고 섭취중지를 권고(2019.9.11.)한 후 크게 감소했다.
– 만성간질환자 등 A형간염 고위험군은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고,
–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은 조개젓은 섭취하지 않아야 하며
– 흐르는 물에 손을 씻는 등 개인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인플루엔자는 유행이 지속되고 있어 임신부들과 어르신, 어린이 등은 예방접종을 완료하고,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겨울철 주로 유행하는 노로바이러스감염증은 오염된 물이나 음식 섭취, 환자와 접촉으로 감염되므로,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음식 익혀먹기, 물 끓여 마시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해외여행 시에는 현지에서 유행하는 감염병을 주의해야 한다.

중국 우한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은 현재까지 중국 우한시 화난 해산물 시장 종사자 및 방문자에서 발생하고 있다.
– 중국 우한시를 방문할 경우, 가금류, 야생동물 및 호흡기 유증상자(발열, 호흡곤란 등)와의 접촉 자제, 현지시장 등 감염 위험이 있는 장소 방문 자제, 손씻기, 기침 예절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홍역은 베트남, 필리핀 등 홍역 유행국가 여행을 통해 감염되고 있다.
– 홍역 유행국가 여행시 출국 전 최소 1회의 홍역(MMR) 예방접종을 받고, 여행 중에는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메르스는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지역에서 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중동국가를 방문할 경우,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 농장방문 및 낙타 접촉, 현지 의료기관 방문 자제를 권고한다.

하남시보건소는 “설 연휴 기간 비상방역대응체계를 운영하여 감염병 집단발생 등에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감염병 의심증상이 집단으로 발생하거나 해외여행 후 설사, 발열, 기침 등 증상이 있는 경우 하남시보건소 감염병관리팀(☏790-5463)으로 연락하여 상담을 받고, 의료기관을 방문할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고 의료진에게 해외여행력을 반드시 알려야 한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