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신규 강소농 농업경영체 모집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이천시(이천시장 엄태준)는 경영규모는 작지만 경쟁력 있는 농업인 육성을 위한 ‘2020년 강소농 농업 경영체’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신청대상 및 모집기준은 미래 성장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자율신청 농업경영체로서 농식품가공사업장 운영, 농촌․농업자원을 활용한 농촌체험사업장의 경영체를 모집하며 특히 전업농 미만 중소규모 가족농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이며, 이들에게는 기술․경영상태 진단, 경영기록장 작성, 교육, 컨설팅과 함께 단계별로 기본과 심화, 후속, 역량강화 등의 기초과정과 전문과정으로 나누어 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이밖에도 강소농자율모임체 활동, 벤치마킹의 기회도 주어지며, 전문성 함양을 위해 컨설팅은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해 추진하게 된다.

시는 지난 28일 까지 접수 등록 후 기본교육을 이수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확정하고 2월경 본격적인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신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기술보급과 경영축산팀(☎644-4162)으로 제출하거나, 각 읍면 농업인상담소를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문호길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가경영개선 실천교육, 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해 농업인의 자립역량강화와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