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건강도시 실행을 위한 실무추진단 운영 회의 개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2월 4일 오후 3시 시청 한누리실에서 건강도시 실무추진단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과 회의를 진행한다.

건강도시 실무추진단은 시청 전 부서와 각 구 보건소의 주무관 70여 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시민의 건강을 우선 생각하도록 하는 건강도시를 위해 시정 전 분야에 걸친 계획 수립과 실행을 목표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사업 실행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해 건강도시 사업에 대한 사례를 소개하고, 부서 간 협력을 당부하는 자리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간담회 자리도 마련한다.

현재 대한민국건강도시는 100개 시군구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우수사례로는 창원시의 자전거이용 활성화, 진주시의 장애물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조성 등 우리시에 접목 가능한 사업에 대하여 논의한다.

또한 최근 스마트폰의 과다한 사용으로 바른지 못한 자세로 인한 거북목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한 강의와 꾸준한 운동을 위한 최신 트렌드에 관한 소개의 시간도 갖는다.

성남시 관계자는 ‘사업기획 단계에서부터 전 부서가 시민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살피고 시민과 함께하는 적극적인 건강도시사업 참여를 이끌어 내는데 역점을 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