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공간정보시스템(GIS) 고도화사업 완료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1일자로 공간정보(지리정보(GIS))시스템 고도화사업을 완료하여 대민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시에 따르면 지난 2007년부터 도시기반 시설의 체계적 관리를 목적으로 GIS사업을 시작 행정업무에 활용할 공간정보 제공의 필요에 따라 공간업무 지원시스템을 도입했으나 시스템 노후화로 인해 처리속도 저하, 호환성 부족 등으로 사용자 불편을 야기해 왔으나, 이번 고도화사업을 통해 최신 GIS엔진 기반의 통합운영체계로 개발하여 전면적으로 개선됐다.

이번 공간정보시스템은 연도별 위성사진이 수록됐으며, 네이버/다음의 배경지도와 로드뷰도 바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토지대장·건축물대장 등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연계를 통한 부동산 정보는 물론, 행정시스템과 연계한 각종 주제도 활용 기능 및 빅데이터 기반 공간분석 기능, 나만의 지도를 만들어 직원들과의 업무공유로 시간, 공간적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활용기능에 초점을 맟추어 개발했다.또한,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생활정보 제공은 물론 연도별 항공사진을 수록하여 특정지역의 위성영상 변화를 시계열 분석하는 것은 물론, 일자리 정보, 지역화폐, 등 테마별로 지도를 구축하여 실생활에 보탬이 되는 대민지도서비스를 구축 했다.시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은 업무 담당자가 직접 최신정보 등을 활용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민에겐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 제공을 통해 시민 만족도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