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훈 의원, 광남동 행정복합문화시설 생활SOC 복합화 사업 선정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생활SOC 복합화 사업’ 선정 결과 발표

소병훈 “당정 적극 협력한 성과, 다양한 생활기반시설 확충에 노력”

경기 광주시갑 소병훈 의원(더불어민주당,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추진하는 ‘생활SOC 복합화 사업’에 ▲광남동 행정복합문화시설, ▲신현리 문화체육복합센터, ▲만선리 문화복지센터 등 3개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생활SOC 복합화 사업에 선정된 광남동 행정복합문화시설은 공공도서관, 생활문화센터, 국공립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주거지주차장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국비는 91억 5,300만원(총사업비 315억원)이 반영됐다.

소병훈 의원은 “이번에 선정된 광남동 행정복합문화시설은 인구가 급증하는 광남동에 필요한 생활기반시설 조성사업이다. 앞으로도 광남동뿐만 아니라 생활ㆍ문화에 대한 광주시민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생활SOC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생활SOC 복합화 사업 선정 과정에선 광주시 당․정이 적극 협력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 갑․을 국회의원인 소병훈․임종성 의원이 국가균형발전위원장과 국무총리 등을 만나 사업 필요성을 적극 건의하는 한편 광주시는 제반 행정절차를 조기에 마무리하고 관계부처를 수차례 방문해 요청사항을 적극 반영하는 등 당정이 협력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