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그리스군 참전자 추도식 거행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여주시는 지난 18일 경기도 여주휴게소 하행선(강릉 방향)에 위치한 그리스군 참전 기념비에서 한국의 자유와 독립을 위해 희생한 그리스 용사들을 기리는 「그리스군 참전자 추도식」을 거행했다.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여주시지회(이하 상이군경회) 주관으로 진행된 추도식에는 여주시 김현수 부시장, 여주시 서광범 의원, 주한 그리스대사 이휘게니아 콘톨레온토스(Ifigeneia Kontoleontos), 국가보훈처 경기동부보훈지청 박용주 지청장 및 관계자를 비롯한 여주시 8개 보훈단체장 및 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전쟁 당시 그리스군은 1,063명으로 구성되어, 유엔군에서 5번째로 큰 부대로 참여했으며, 전쟁기간 동안 총 4,992명의 그리스군이 교전에 참전했다.

이에 한국정부는 한국의 자유와 독립을 위해 희생한 그리스 용사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표시로써 1974년 10월 그리스 참전 기념비를 건립하였다.

주한 그리스대사 이휘게니아 콘톨레온토스(Ifigeneia Kontoleontos)는 추도사에서 “한국전쟁 동안 희생한 모든 군인과 그의 가족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리스는 한반도의 지속적인 평화를 위해 대한민국과 함께 하겠다”며 추도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김기수 상이군경회 지회장은 “그리스 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와 존경을 표하며, 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과 그리스의 관계가 더 돈독해지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고, 여주시와 더불어 그리스군 참전자 추도식이 뜻 깊은 행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엄숙하고 경건하게 추도식을 마무리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