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추석 연휴기간 당직의료기관 · 약국 지정운영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하남시보건소 비상대책상황실 운영

○ 129(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에서도 정보 확인

하남시보건소는 2019년 추석 명절을 맞이해 관내 의료기관 및 약국에 대한 비상진료대책을 수립하고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의 명절 연휴기간동안 보건소에 비상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관내 병의원 4개소(햇살병원, 더바른병원, 두리이비인후과의원, 서울365소아청소년과의원)와 약국 10개소(365약국, 가나약국, 그린약국, 모범약국, 미사랑약국, 옵티마하남약국, 조은약국, 해성약국, 부츠약국 하남스타필드점, 위례스타필드점)는 추석 명절 당일에 운영되며, 나머지 의료기관과 약국도 지역별로 당직기관을 지정하여 운영토록 하여 시민의 편의를 도모하기로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의료기관과 약국, 경로당, 아파트관리사무소 등에 당직기관 안내문을 부착하고, 연휴기간 동안은 비상근무를 하면서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의 운영현황을 점검하여 시민들이 쉽게 의료기관과 약국을 방문할 수 있도록 조치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추석 연휴기간 중 휴일지킴이약국과 의료기관은 보건복지콜센터(129)를 이용하거나 비상대책상황실(☎031-790-6577)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하남시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