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새로운경기 정책공모 2019, 경기 First 대상수상으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광주시가 ‘2019, 경기 First’ 정책 공모사업에서 대상을 수상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0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3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본 심사에서 ‘경기 팔당허브섬 & 휴(休)로드 조성사업’을 발표했다.

이 사업은 팔당물안개 공원, 경안천습지생태공원을 거점으로 광주시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전거, 퍼스널모빌리티 등을 이용해 감상할 수 있는 페어로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특히, 시는 장애인, 노약자 등 교통약자들이 차별 없이 자유롭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공정한 길을 만드는 것을 중심 사업으로 삼고 있어 민선 7기 경기도의 핵심가치인 ‘공정, 평화, 복지’를 제대로 구현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총 600억원의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이 걸린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19, 경기 First’ 사업은 경기도가 ‘공정·평화·복지 민선 7기 경기도 핵심가치’ 창출을 위한 사업을 시‧군 공모를 통해 집중 지원하는 프로젝트로써 올해에는 대규모 사업에 14개, 일반규모 사업에 17개 시‧군이 지원해 대규모 4건, 일반규모 10건이 본선에 진출했다.

광주시는 대규모 사업에서 오산시, 양주시, 가평군과 자웅을 겨뤄 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신동헌 시장은 “‘경기 팔당허브섬 & 휴(休)로드’ 사업이 추진되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궁극적으로 공정한 세상 구현에도 이바지하게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광주시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더 많은 국·도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