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신장도서관 21세기 사회변화를 반영한 Dream Library로 탈바꿈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하남시는‘신장도서관 리모델링 공사’설계공모 당선작에 건축사사무소 유피이엠이 당선되어 8월부터 설계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신장도서관은 하남시 최초의 공공도서관으로 1996년 준공되어 그간 지역주민들을 위해 도서관의 기능과 역할을 다 해왔으나 점차 시설이 노후화 돼 이용이 불편해짐에 따라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하게 됐다.

하남시는 경기도에서 시행하는‘노후도서관 시설개선 및 리모델링 지원 사업’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도비 5억원을 지원받았고 시비 41억원 포함, 총 46억원을 투입하여 본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신장도서관의 연면적은 2,144㎡, 지하1층/지상3층 규모로 내·외부 전체를 리모델링 하며 ‘19년 기본 및 실시설계,‘20년 리모델링공사 ‘21년 중순 재개관 할 계획이다.
김상호 하남시장은“신장도서관은 원도심과 신도심과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현대적 트렌드로 시설을 개선하여 모두가 행복한 꿈을 꿀 수 있는 Dream Library로 탈바꿈하여 지역주민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재탄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