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19 하반기 생활기술전문교육 수강생 모집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즐거운 농촌생활, 생활기술전문교육과 함께하세요

여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덕수)에서는 8월부터 여주시 여성농업인의 전문능력 함양과 농촌생활 활력증진을 위한 2019년 하반기 생활기술전문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생활기술전문교육에서는 전통메주, 전통주&식초, 건강빵, 홈카페브런치, 생활원예 등의 5개 과정을 진행한다. ‘전통메주 과정’에서는 메주 만들기부터 청국장 만들기 이론 및 실습교육을 하게 되며, ‘전통주&식초 과정’에서는 전통주 제조원리 및 단양주·당귀주·발아현미식초 등 전통주와 식초 실습을 다룰 예정이다.

‘건강빵 과정’에서는 흑미식빵, 호밀빵, 부추빵 등 몸에 유익한 곡물빵, 발효빵을 8회에 걸쳐 만들어 보게 된다. ‘홈카페브런치 과정’에서는 각종 샌드위치, 샐러드, 파스타 등을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즐기는 방법을 다루고, 마지막으로 ‘생활원예 과정’에서는 여름꽃, 가을꽃을 이용해 플라워박스, 과일바스켓, 파티용 테이블 데코 등을 즐겨볼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여주시 여성농업인 및 여주시민은 오는 7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2주간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으로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일정, 실습재료비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yeoju.go.kr/main/agriculture)나 생활자원팀(☎ 887-3717~3719)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