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1기 개강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양평군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YouTube Starter 1기) 개강식 실시

지난 1일 양평군은 지역의 1인 크리에이터 창작자와 1인 방송 콘텐츠 제작에 관심있는 양평군민을 위해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YouTube Starter 1기)’ 개강식을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센터 컴퓨터실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양평군 관내 20~30대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9일까지 14회에 걸처 입문단계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기본교육 지원과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진행된다.

개강식에는 MCN전문기업인 트레져헌터의 소개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0만 구독자를 보유한 강대헌 강사의 성공한 유튜버 이야기에 대한 강의로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서 관내 청년들이 성공한 유튜버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아카데미 과정을 발전시켜 중간,심화과정을 개설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앞으로 지역사회 청년들에 대한 정책적 배려를 통해 이들이 양평의 미래를 위한 귀한 인적 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