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동 주민자치위원회, 환경기초시설 견학..환경인식 제고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하남시 위례동(동장 임기산)은 지난 23일 위례동 주민자치 위원회(위원장 박윤상)와 하남환경기초시설(유니온파크) 등을 견학하고 주민의 환경인식을 제고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주민자치위원회 등 21명이 소각시설․ 음식물 자원화시설‧하수처리시설 등을 방문하여 환경보전과 함께 음식물쓰레기 대한 감량의식을 제고하고 분리배출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지하에서 모든 쓰레기들이 안전하게 처리되는 과정 및 환경기초시설이 첨단으로 운영되는 것에 대해서 기피시설인 환경처리시설 등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환경행정에 대한 신뢰가 나아졌다고 했다.

박윤상 주민자치위원장은“이번 견학을 통해 주민자치위위원들이 환경에 대한 중요성과 쓰레기 배출 가량의 필요성을 느꼈으며 지역주민들에게 적극적인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기산 동장은 “앞으로 지역의 우수사례 견학 등을 통하여 지역주민이 좀 더 나은 여건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작은 것부터 개선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버려진 나무들로 조성된 나무고아원의 방문을 통해 산림보호의 중요성, 나무의 재활용, 휴식공간 마련 등에 대한 좋은 의견을 나누는 계기가 되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