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학교 밖 청소년상담센터 자립지원프로그램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와락 작업장 사무관리전산과정’성료

지난 23일 양평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사무관리전산 교육과정을 마치고 종강식을 진행했다.

사무관리전산교육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사무관리 역량을 강화하며 사회진입을 지원하고자 한글·엑셀 등의 오피스활용 교육으로, 교육 수료 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속적인 학습지원이 이루어 질 예정이며 업무역량을 갖춘 청소년들은 인턴십 업무협약이 체결된 사업장과 연계되어 최장 3개월의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수료식에서 한 청소년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엑셀 기초를 배우고 활용할 수 있어 좋았다.”며 “이후에 심화교육으로 자격증까지 꼭 따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다.

임정숙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센터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본인이 이루고 싶은 일을 하는데 한 발 더 나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또한, 이후에 관련 학습이 더 필요한 학생들에게 교육지원을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에는 사무관리전산과정 외에 자립지원프로그램▲바리스타자격과정 ▲캐릭터디자인과정 ▲웰빙요리과정을 순차적으로 열 계획이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 학교 밖 청소년상담센터 꿈드림을 방문하거나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