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여행’ 가족 체험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8일 용인 에버랜드에서 드림스타트 대상가족 71명과 함께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여행’을 주제로 용인 에버랜드 테마파크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험활동의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에게 또래 친구들과의 소통 및 가족 간의 유대감을 증진시키고자 추진하게 되었으며, 다양한 어트랙션 체험 및 퍼레이드 관람, 테마파크 내 오붓한 식사시간 등을 가지며 가족과 함께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고 한다.

이번 가족체험에 참여한 아동과 가족들은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매우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이런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가 많이 주어지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천시드림스타트는 0세(임산부)에서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아동과 가정에게 건강한 가족관계를 유지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한 긍정적 사고를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역자원 연계를 기반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하이닉스, 이천시영어마을, 이천시보건소 등 많은 협약기관을 중심으로 지역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맞춤형 통합 프로그램(하인슈타인, 원어민 영어교실, 구강예방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천시 여성보육과장은 “지역주민 및 지역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 참여로 아동의 전인적 성장 및 발달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능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천시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으로 ‘등록’ 또는 드림스타트 후원문의는 서희청소년문화센터 3층에 위치한 이천시드림스타트센터(☎031-645-3636~9) 또는 이천시 여성보육과(☎031-645-3629)로 하면 된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