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성남시 모바일 상품권 홍보영상 '화제'..."시리즈로 해달라":미디어 리포트
로고

성남시 모바일 상품권 홍보영상 '화제'..."시리즈로 해달라"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19/05/19 [17:13]

성남시 모바일 상품권 홍보영상 '화제'..."시리즈로 해달라"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19/05/19 [17:13]

지류, 카드형, 모바일 3종 모두 발행 성남시 최초. 지역화폐 홍보위해 성남시 공무원 아이디어 모아 기획, 출연, 촬영까지 100% 자체 제작

“내 나이 서른 오늘은 3년 만에 남자사람과 소개팅 하는 날. 두~둥~~”

각 지자체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 홍보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성남시 공무원이 직접 만든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 동영상이 이목을 끌고 있다.

성남시는 지난 9일 시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모바일 상품권 홍보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 영상은 지난 2월 시범 도입 이후 4월 19일부터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 모바일 상품권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18일 기준 1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동영상은 약 3분 가량 분량으로 두 사람의 예상치 못한 소개팅 에피소드를 짤막하게 담았다. 소개팅 자리에서 만난 한 쌍의 커플이 성남사랑상품권 모바일 앱을 통해 가까워진다는 내용이다. 해당 영상은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 앱인 ’CHAK’을 이용해 음료 값의 6%를 할인받아 간편하게 결제하는 장면이 담겼다.

성남시 공무원들이 아이디어를 모아 최근 유튜브와 포털사이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웹드라마 형식으로 기획했으며, 시나리오 작성, 출연, 촬영, 편집까지 100% 순수 자체 제작했다.

현재 영상은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공유되며 급속히 전파되고 있다. 영상을 본 시민들은 ’띵작’, ’짱웃’, ’시리즈로 해달라’는 등의 댓글을 달며 유쾌한 반응을 보였다.

성남시 공보관실 관계자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주제이다 보니 공감가고 재미있다는 평이 많았다”며 ”앞으로도 흥미로운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들이 쉽게 시정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역화폐를 지류, 카드형, 모바일 3종 모두 발행하는 것은 성남시가 전국 처음이다. 성남시는 현재 3000여 곳의 모바일 가맹점을 올 연말까지 1만여 곳으로 늘릴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