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신둔 학습 카페 도예솔 오픈…학습과 소통의 장소 기대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신둔면 주민자치위원회(김태원) 평생학습센터 내 “학습 카페 도예솔” 오프닝 행사를 현답시장실 운영 일정에 맞추어 10일 개최 하였다.

신둔 학습카페 도예솔은 2층 규모로 1층 학습카페와 2층 프로그램운영실, 동아리실 등이 있으며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운영에 따른 공간부족 및 동아리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특히 1층 학습카페 도예솔은 문화예술프로그램 중 생활문화 디자인 드로잉전, 도자디자인 아크릴화, 예스파크풍경전 한국화, 손 바느질, 포슬린 아트, 패브릭 홈패션등의 작품을 상설전시하고 관내 핸디메이드작품을 전시판매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확대 학습자 및 지역주민들에게 학습을 공유하고 담소를 즐기며 문화예술의 다양한 학습영역을 감상할 수 있는 소소한 학습수다의 공간이 될 것이다.

이날, 오프닝행사에는 관내 기관단체장과 주민자치위원,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루어졌으며, 엄태준 이천시장님은 오프닝 덕담을 시연하는 이벤트에서 ‘신둔 도예솔에서 사랑의 꽃이 활짝 피어나기를 바란다’ 고 하였다.

또한, 평생학습축제 사전프로그램 일환으로 준비하는 캘리그라피 램프 만들기를 준비하는 주민자치위원들을 직접 격려하기도 하였다.

최판규 신둔면장은 “학습카페 도예솔 오픈을 계기로 배움을 통한 열정과 사유의 공간으로 자리잡길 바라며 학습이 미래를 이끌어가는 주체로서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발견하여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지역 내 평생 학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형성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