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춘with봉사단, 본격 봉사 활동시작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청춘들의 구슬땀!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이천시 청춘with봉사단’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구성된 청춘with봉사단은, 지난 4월 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5월 11일 토요일 이천시 부발읍에 소재한 장애인 자립농장 ‘베리굿초록날개’를 찾아 아로니아 새순 제거작업 등 농장 일손돕기와 창고정리 등 구슬땀과 함께 첫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상반기 5~6월 봉사활동처인 ‘베리굿초록날개’는 지적발달장애인과 부모가 모여 작물재배기술을 습득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재배하면서 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 능력을 키우는 공동체로, 장애인과 농장을 찾는 봉사자들 모두가 상호이해와 자연에서 땀 흘리며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봉사단원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어 좋은 경험이 되었고, 봉사활동은 어렵고 힘든 것이라는 인식이 바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 제1기 청춘with봉사단은 대학생부터 직장인까지 미혼남녀 3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올 한해 동안 매월 1회 정기적인 봉사활동과 나눔을 통해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위로가 될 계획이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