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아 의원, 원도심 환경 개선을 위한 현장점검 나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덕풍동 주택가 쓰레기 무단투기 실태 확인 및 해법 모색 –

하남시의회 이영아(더불어민주당, 나 선거구) 의원이 원도심 현장 곳곳을 누비며 주민 생활환경 점검에 나서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이영아 의원은 덕풍2동 수리골 내 주택 밀집지역을 찾아 골목 여기저기에 쌓여 방치되고 있는 생활쓰레기 무단투기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주민들을 만나 원 도심의 치안 문제 등 지역 현안을 청취하는 한편, 마을가꾸기 사업이 진행 중인 현장도 찾아 추진 현황을 꼼꼼히 살펴봤다.

이 의원은 이날 현장 점검 후 ”타 지자체의 경우, 주택가의 고질적인 쓰레기 불법투기 해결을 위해 노인 일자리 창출사업과 연계하여 전봇대를 거점으로 정하고 어르신이 해당 거점 구역의 투기물 관리 및 정화작업을 전담하여 환경 개선 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이밖에도 쓰레기 배출시간 준수 알림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며, ”우리시도 타 지역의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하는 등 원 도심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노후주택이 밀집되어 있는 덕풍2동은 상습적인 쓰레기 투기와 무단 적치물 등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주민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으나 근절이 어려워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는 지역이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