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홀초, 고운 빛깔, 고운 우리 옷_한복의 날 행사 실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한홀초등학교(학교장 이승헌)는 5월 8일 모든 교사와 학생이 우리 고유의 옷 한복을 입고 등교하여 전통과 관련된 활동을 하는‘한복의 날’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고유의 옷인 한복 바르게 입기와 더불어 다가오는 세시풍속 단오절 맞이하여 단오절에 대해 알아보고 학년에 맞게 염색활동과 전통놀이를 즐기면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홀초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2016년 개교 이래로 한복의 날 운영과 더불어 전통문화 예술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우리 것을 아끼고 가꾸어 나가며 예의 바른 어린이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교사와 학생 1,300여명이 염색과 전통놀이에 한마음으로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이 쌀, 소금, 천 등 다양한 염색 재료를 활용하여 전통문양 모자이크, 주머니, 손수건, 미니가방 등 다양한 물품을 완성하는 활동과 함께 팽이돌리기, 딱지치기, 칠교놀이, 공기놀이, 윷놀이 등 학년에 맞게 다양한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되었고,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연스레 우리 고유의 전통을 체험할 수 있었다.

한홀초등학교 교장(이승헌)은 “한복을 입고 활동하는 것이 조금 불편할 수는 있지만, 이번 한복의 날 행사로 학생들이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우리 전통 문화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우리 것을 소중히 여기고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