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 “6114가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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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단순민원상담 상담사가 직접 해결… 처리담당 공무원 업무집중도 높여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인 전화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하기 위해 지난 2월‘빛나는하남콜센터팀’을 신설했다.
기존에 민원인들이 시청 대표번호(790-6114)로 전화를 걸었을 때 교환실에서 단순히 전화를 받고 돌려주는 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는 경우와 처리부서 연결을 위해 부서에서 부서로 전화를 돌리는‘전화돌림 현상’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많았다.
이에 따라 시는 콜센터팀(☎031-790-6114)를 설치하여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시범운영 후, 22일부터 본격적으로 콜센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되며, 운영시간 이외에는 당직실로 연결되어 전화 민원응대가 이뤄진다.
시 관계자는“콜센터에서 단순 상담의 경우 상담사가 직접 해결함으로써 처리담당 공무원의 업무 집중도를 높이고, 행정처분이 수반되는 불법민원을 제외한 생활불편민원(도로파손, 가로등, 상하수도 등)은 직접 민원을 접수해, 민원인이 반복하여 설명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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