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 키우기 좋은” 하남도시 만든다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하남시, 영유아자녀 엄마․아빠를 위한 클로버 부모교육

○ ‘새빛시간제 보육실’ 운영, 6~36개월 미만의 영아 대상… 평일 오전9시~오후 6시까지 운영, 월 80시간까지 이용 가능

○ ‘행복장난감도서관’ 매주 목요일…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

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강성례)는 오는 17일부터 다양한 가족 환경의 변화 속에 자녀에게 바람직한 부모 역할을 수행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가 공동으로 개발한 공통부모교육을 시작한다.

공통부모교육은‘소중한 나’,‘멋진아이’,‘아름다운 이웃’,‘긍정의 가족’ 4가지를 주제로 무료로 진행되며 하남시에 거주하는 영유아를 둔 부모나 자녀, 양육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문의는 육아종합지원센터홈페이지 (www.hnchildcare.or.kr) / 031-796-6579로 하면 된다.

아울러‘새빛시간제보육실’을 4월 1일부터 운영 중이다.

보호자의 병원 이용이나 외출 등의 사유로 급하게 아이를 맡길 곳이 필요한 부모님들을 위해 이용시간에 따라 보육료를 지불하는 보육서비스이다.

▲ 대상자는 6~36개월 미만 영아이며, 가정양육수당 대상자는 시간당 1,000원, 보육료지원 대상자는 4,000원의 자부담으로 월 80시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온라인(아이사랑포털사이트 www.childcare.go.kr)을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또한, 장난감도서관을 평일 낮 시간에 이용할 수 없는 가정이나 맞벌이 부모님들의 욕구충족을 위해 4월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 행복장남감도서관 평일이용시간 : 오전10시~오후6시 (매주 목요일 9시까지 연장 운영)

이밖에도 센터에서는 육아의 어려움과 양육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 Talk&Talk 양육 상담 ▲ 전문가 발달 상담 ▲ 부모와 아이들의 놀이 공간 제공 ▲ 가족이 함께 하는 다양한 가족 행사를 진행한다.

자세한 이용 문의는 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 031-796-6579)로 하면 된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