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모아 무료 일일카페 개최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광주시 광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강신원, 민간위원장 이황용)는 지난 4일 광남동에 위치한 ‘커피더 쏠’에서 ‘사랑모아 무료 일일카페’를 열었다.

이번 무료 일일카페는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후원자에 대한 감사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나눔 활동, 그리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광남동 기관단체와 커피더 쏠에서 행사홍보, 장소, 커피, 다과 등을 후원했으며 방문객들에게는 커피와 다과를 무료로 제공했다. 이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사항 전시, 광주시합창단과 가수 유심초 공연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신동헌 시장이 일일카페에 방문하는 등 시의원, 기관단체 등 각계각층에서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는 등 지역공동체의 끈끈한 정을 확인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역공동체의 적극적인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는 자리가 됐다.

강신원‧이황용 공동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이웃을 향한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지역복지의 둥지인 광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위기가구에 대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주민의 복지체감도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