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하세요!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관내 사업장을 두고 있는 12월 결산법인은 2018년 귀속분 법인지방소득세를 오는 4월30일까지 신고·납부해야 한다고 2일 밝혔다.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시 둘 이상 지방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에는 안분해 사업장별 각각 신고·납부해야 하며 소득금액이 없거나 결손금이 있는 법인의 경우에도 반드시 신고해야 한다.

특히, 안분대상 법인은 종업원 수와 건축물 연면적을 기준으로 안분해 각각의 자치단체에 신고·납부해야 하는데 안분대상 법인이 안분하지 않고 하나의 자치단체에만 신고·납부한 경우 나머지 사업장은 무신고 가산세(20%)가 부과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신고서는 사업장 소재지 모든 지방자치단체에 각각 제출해야 하고 첨부서류는 본점 소재지 지방자치단체에만 제출하면 된다.

시는 기한 내 성실한 납세의무 이행을 돕기 위해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안내문을 관내 법인 8천41개 사업장에 발송하고 시청 홈페이지 게시, 현수막 게첩, 전광판, 시청 및 읍·면에 리플릿을 비치하는 등 홍보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신고·납부 마감일인 4월 30일에 전자신고가 집중될 경우 위택스 접속지연이 우려되니 가급적 4월 25일 이전에 분산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분, 신고·납부 방법은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한 전자신고 및 방문, 우편신고가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정과(031-760-8722)로 문의하면 된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