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남한산성문화제 시민 아이디어 공모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경기관광 대표축제인 제24회 광주 남한산성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간 남한산성 도립공원에서 열리는 남한산성문화제에 시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문화제 프로그램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공모는 19일부터 4월 9일까지 진행되며 공모 분야는 프로그램 분야와 주제(슬로건) 분야 등 2개 분야로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경연, 이벤트, 체험, 교육, 전시 등), 남한산성의 역사적 사실과 이야기를 소재로 활용한 프로그램, 주제 제안 등이다.

공모 희망자는 광주시 홈페이지(www.gjcity.go.kr) 광주소식 → 고시공고란에서 서식(제안서, 사업계획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naknain2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제안서는 창의성, 대중성, 실현가능성, 경제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 후 시상자를 선정하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50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20만원, 장려상 4명은 온누리상품권 10만원이 수여된다.

신 시장은 “이번 남한산성문화제 시민 아이디어 공모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시민이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시민 참여형 축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남한산성의 역사적 가치를 되새기고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세계인의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문화관광과(031-760-2726)로 문의하면 된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