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공공갈등예방에 발 벗고 나서… “교육 및 심의위원 위촉”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공갈등 해소와 소통 강화를 위한‘공공갈등관리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갈등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대민업무 담당직원 120명을 대상으로 정책 및 민원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갈등상황에 대한 해결능력을 높이고 갈등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직원들은 강사로 초빙된 홍수정 서울시 갈등조정담당관과 함께 공공갈등관리 프로세스 및 타 지역 갈등조정 사례를 공유하면서 그동안 막연했던 공공갈등에 대한 인식을 확립했다.

김상호 시장은“시정의 역점시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주민참여와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주민의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다각화된 소통채널을 마련하고 갈등해소 전략과 지역상생 방안을 구축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교육 전 하남시 공공갈등 예방과 해결에 관한 조례 제11조(위원회의 구성·운영)에 의거 시장실에서 공공갈등관리 심의위원11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구성은 시민단체, 변호사, 대학교수, 하남시의회에서 추천하는 시의원, 공무원 등으로 공공갈등 예방·해결을 위한 심의·자문의 기능을 하게 된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