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하남시 민원실, ‘기다리는 안내봉사’에서 ‘맞이하는’ 안내봉사로:미디어 리포트
로고

하남시 민원실, ‘기다리는 안내봉사’에서 ‘맞이하는’ 안내봉사로

미디어리포트 | 기사입력 2019/03/15 [11:58]

하남시 민원실, ‘기다리는 안내봉사’에서 ‘맞이하는’ 안내봉사로

미디어리포트 | 입력 : 2019/03/15 [11:58]

 

하남시(시장 김상호) 민원여권과가 친절하고 맞이하는 민원안내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 안내데스크에서 민원인의 질문에 답변하던 방식에서 자원봉사자가 출입구 앞에 상주하여 방문 민원인을 맞이하는 방식으로 개선함으로써 다시 찾고 싶은 민원실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질 높은 민원 만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인1조로 근무하는 자원봉사자들은 매주 월~금 오전 9시부터 4시까지 안내봉사를 실시하며, 제·증명발급, 여권 등 각종 민원 신청서 작성방법부터 무인민원 발급기 사용안내, 민원처리 부서위치 안내까지 도우며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로  행정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현재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김**씨는 “작은 도움이지만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봉사에 보람을 느낀다”며“앞으로도 시민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민원안내 봉사자의 친절도 및 근무의욕을 높이기 위해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기본친절안내 교육 및 자기감성 다스리기 등 힐링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연간 민원안내봉사 우수자에 대해서는 연말에 시장 표창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