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년취업준비생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 시작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양평군 구직 청년들의 취업성공을 응원 –

양평군은 관내 취업준비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양평청년 꿈Dream 지원 서비스(면접정장 무료대여)」를 오는 4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청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양평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취업준비청년이면 신청할 수 있고, 연간 5회까지 지원하며 1회당 대여기간은 3박 4일이다. 왕복택배비까지 무료로 지원하므로 최초 대여시에만 방문하여 사이즈를 측정하고 정장을 선택하면 이후에는 택배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여품목은 기본정장(재킷, 셔츠, 바지, 스커트, 블라우스)을 비롯해 구두, 넥타이, 벨트 등 소품도 대여할 수 있으며 간단한 수선과 함께 전문가의 코디도 받을 수 있다. 남녀 정장이 약 3,000벌 정도 준비되어 있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대여방법 및 대여업체 등 자세한 정보는 양평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 참여마당 또는 자주 찾는 메뉴 서비스에서 신청 후 쿠폰을 발급받아 대여업체에 예약하고 방문하면 된다.

이인구 일자리경제과장은 “앞으로도 구직을 앞둔 우리군 청년들이 면접준비 부담감을 해소하고 구직비용을 조금이나마 절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서비스를 확대해 나가 양평청년들의 취업성공을 응원 하겠다”고 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