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유관기관 간 정책공유 및 협력체계 구축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양평군은 지난 7일 군수실에서 지역 내 행정, 치안, 교육, 소방 관련 유관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별 주요 정책 공유를 통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회의에는 정동균 양평군수를 비롯해 강상길 양평경찰서장, 전윤경 양평교육지원청 교육장, 조경현 양평소방서장이 참석했으며, 기관 간 주요 정책 및 현안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먼저, 정동균 양평군수는 CCTV 설치 확대를 비롯해 안심귀가서비스 및 안전거점 장소 운영이 원활히 추진되어 군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강상길 양평경찰서장도 성폭력 예방, 음주운전 근절, 어린이 보호구역 정비 등 다양한 예방활동을 통해 지역 내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전 기관이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전윤경 교육장은 혁신교육지구 추진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할 수 있도록 각 기관의 협조를 당부했으며, 조경현 양평소방서장은 봄철 화재예방 대책 및 화재안전 특별조사 추진을 통해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안전한 양평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기로 했다.

회의에 참석한 기관장들은 앞으로 정기적인 회의 개최와 더불어 주요 정책 및 현안사항에 대해 수시로 의견을 나누는 등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항상 지역의 발전과 주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해주시는 기관장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오늘을 계기로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기관 간 상호 발전적인 관계를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