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의료.보건 5개기관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제보를 위한 협약 체결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5개 기관, 단체와의 복지 소외계층 발굴을 위한 협약 체결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6일 시청 상황실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제보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남지사(지사장 이석표) ▲하남시의사회(회장 이협) ▲하남시치과의사회(회장 구치균) ▲하남시약사회(회장 이현수) ▲하남시한의사회(회장 박상보)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빈곤 위기가구, 돌봄 위기가구, 주거 취약가구 등 新사회적 위험 증가에 민‧관이 함께 대응한다는 의미가 있다.

주된 협약내용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제보를 위한 지원체계 구축과 보건‧의료 종사자에 대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제보 교육에 대한 내용이다.

김상호 시장은 “보건‧의료분야 기관‧단체와 협약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손잡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펴 볼 수 있는 전달체계 구축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는 그동안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민․관 전달체계 구축과 명예복지사 위촉 등 인적안전망을 확대해 나가며 복지 소외계층 발굴을 위한 촘촘한 복지 그물망을 펼쳐오고 있다.

한편, 시는 오는 8일 음식업·공중위생업소 5개 단체와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제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