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19 행복한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 공모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경기도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2019년 행복한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22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행복한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은 이웃 간의 단절된 인간간계를 회복하고 주민 스스로 마을 문제를 발굴 및 해결하기 위한 공동체 활동에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이천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영유하고 있는 10인 이상으로 구성된 주민모임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처음 공동체 활동을 추진하는 희망공동체(1개 공동체당 3백만원 이내)와 기존 공동체 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행복공동체(1개 공동체당 6백만원 이내) 두 분야로 지원이 가능하다.

공모신청은 18일부터 22일까지 시청 미래전략담당관 마을공동체팀(☏031-645-3012)으로 방문접수하거나 이메일(luvangel@korea.kr)로 접수하고,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시는 주민참여 심사 등 선정 절차를 거쳐 4월 중 최종 사업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지원 분야와 금액을 탄력적으로 결정해 공동체가 희망하는 다양한 마을공동체를 발굴하고 지원을 할 계획이다”며 “관심 있는 주민 공동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