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청렴실천 문화운동』선포

0
<경기 미디어리포트 뉴스> 박정훈 기자

청렴하고 신뢰 받는 군정 구현을 위한『청렴실천 문화운동』전개

정동균 양평군수는 2월 1일 오전 9시 군청 별관4층 대회의실에서 양평군 전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청렴실천 문화운동』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선포식은 ‘소통하는 공직 문화, 변화하는 청렴 양평’을 구현하고자, 양평군 전 직원들의 서약과 선서를 통해 ‘어떠한 부정부패도 행하지 않고 용납하지도 않겠다.’라는 결의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선포식은 직원들의 ‘청렴실천 다짐서명 → 청렴실천 결의문 낭독 → 문화운동 참여선포’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정 군수는 지난 20일 정규공무원 임용을 받은 건축과 김재휘 신규 직원과 함께 직원을 대표해서 ‘청렴실천 다짐 결의문’에 직접 서명하고 전 직원이 다함께 ‘청렴실천 문화운동’ 전개를 통해 생활 속에서 청렴을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앞으로 군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조직 내 ‘청렴실천 문화운동’ 전 직원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2월부터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청렴교육’을 시작으로 부서별 ‘맞춤형 찾아가는 청렴순회 교육’을 진행하여 양평군의 종합청렴도를 단계별로 향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정 군수는 “모든 공직자들이 지혜를 함께 모아 양평군의 새로운 변화는 나로부터 실천하여 함께하길 희망한다.”면서 “공직자 스스로 긍정적 사고와 주체적인 의식을 가지고 양평군의 발전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실천 문화운동’ 추진에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터넷뉴스팀> gk1news@hanmail.net / cnn0428@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의견쓰기

- 기사 공유하기 -

<저작권자 © 미디어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